난임클리닉난임상식생활수칙 10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임신을 위해 노력하세요
난임에 대한 두려움과 조급함을 갖게 되면 그런 마음이 임신을 방해하는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전문의료진의 권유에 따라 다음과 같은 생활수칙을 지키는 것이 임신성공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길입니다.
스트레스는 배란장애와 나팔관 및 자궁경련을 유발함으로써 불임의 큰 원인이 됩니다.
불임이라는 사실 자체도 큰 스트레스이고 현대화된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산다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본인 스스로 감정 조절을 하여 스트레스를 이겨냅시다.
흡연은 체내에 산소부족 상태를 유발합니다.
산소부족(저산소증)은 난자의 파괴를 가속화시켜서 폐경이 빨리 오게 할 뿐만 아니라 착상도 방해하며, 과배란유도 시에 난자의 질 저하, 난자 생산 억제로 임신에 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뿐만 아니라 임신 중에는 유산, 기형유발 등 극히 나쁜 영향을 주므로 절대 금연합시다.
비만은 배란장애를 일으켜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임신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렇다고 지나친 다이어트 또한 배란 장애를 유발하므로 적당한 식사와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면서 불임치료를 병행하신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부부가 배란일에 맞춰 잠자리를 해도 임신 될 확률은 25%미만입니다.
그러므로 인공수정 또는 배란유도 후 1~2번에 임신이 안 되었다고 불안해 하거나 초조해 하지 마십시오.
조급한 마음이 임신을 방해하는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마리아는 난임부부를 위해 특화된 병원입니다.
불필요한 검사, 시술을 생략하고 적은 비용과 최소한의 고통으로 임신을 도와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일반 산모와 섞임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마리아직원 및 다른 난임 부부와 함께 아픔을 이겨내십시오.
간혹, 난임의 원인을 배우자에게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알게 모르게 임신을 방해하는 요인이자 부부 사이가 멀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난임은 함께 극복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사랑한다면 반드시 기다려 온 아기도 찾아 올 것입니다.
난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불확실한 정보가 아닌 전문가의 정보가 중요합니다.
본원의 인터넷 홈페이지 (www.mariababy.com)에서 기본 정보를 습득하고, 진료를 받으세요. 난임을 제대로 알고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35세가 지나면 임신률은 낮아지고 유산율은 높아지게 됩니다. 반면, 2, 30대 초반에서도 그런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임신을 계획하셨다면 의료진과의 상담 및 검사가 먼저입니다.
현대불임의학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바로 난소기능 저하임을 주지하시고 시기를 놓치시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난임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제대로 된 치료가 아닌 상술에 현혹되다 보면 시간과 돈 모두를 낭비하고 결국 임신 시기를 놓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담당 의료진을 믿고 적극적으로 따라보세요.
난임은 극복될 수 있습니다.
난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외로움과 스트레스도 깊어집니다.
가족, 친지, 친구와 멀어지고 병원에서도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당당하게 이야기를 나누세요.
난임은 극복될 수 있습니다.